왼쪽 아랫배 통증, 5가지 질병 주의보
댓글 0 조회   5157

healthlife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왼쪽 아랫배 통증, 5가지 질병 주의보

1_과민성 대장 증후군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원인, 바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에요. 배에 가스가 차서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이 나타난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입니다.

심리적 불안, 스트레스를 없애며 식습관,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심한 경우 약물치료를 받으며, 신경안정제를 사용하기도 해요.

2_ 요로결석, 요도염

요로결석은 남성 질환이라고 오해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여성에게도 나타납니다. 왼쪽 아랫배, 하복부가 심하게 당기거나 소변에서 피가 섞여 나온다면 요로결석이나 요도염을 의심해보세요.

방사선, 초음파로 검사가 충분히 진단이 가능하며 수술이나 체외충격파시술로 치료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결석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_ 골반염

자궁 내 난소, 나팔관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골반염이라고 합니다. 왼쪽 아랫배 뿐만 아니라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올 수도 있으며, 복강까지 퍼지면 복막염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골반염은 세균 감염을 치료를 위해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입원치료는 필요없으나 증상이 심하거나 약물 복용의 효과가 없다면 입원 치료를 하기도 해요.


4_급성 췌장염

몸을 위로하고 바로 누웠을 때 몸을 똑바로 펼 수 없을 정도로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신다면 급성 췌장염을 의심해보세요. 소화불량, 구토 증상이 함께 동반된다면 급성 췌장염일 가능성이 높아요.

경증 췌장염이라면 적극적인 수액 요법으로 자연치유가 가능해요. 하지만 중증 췌장염이라면 이차 감염예방을 위해 항생제 투여, 수술적 치료 등이 고려됩니다.


5_ 자궁내막증

왼쪽 아랫배가 자주 아프거나, 생리통이 심하다면 자궁내막증을 의심해보세요.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내막, 자궁 근육에 증식하는 질환으로 배란장애,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약물 치료를 하기도 하지만, 직접 병적 부위를 제거하는 수술 요법과 병행됩니다. 질병의 정도와 상태에 맞는 치료법 선택을 위해 꼭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이 게시판에서 healthlife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