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쌩한 직장인] 직장인 건강검진 A to Z
댓글 0 조회   2999

연말이면 찾아오는 직장인 건강검진! 직장보험가입대상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데요. 비사무직 근로자는 매년, 사무직 근로자는 2년에 1번 의무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야합니다. 만약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물게 되죠.

하지만 바쁜 일과 때문에 시기를 놓치곤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검진은 미리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고, 질병 발병의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므로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매일 불규칙한 생활과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더더욱 필수겠죠. 오늘 ‘쌩쌩한 직장인’에서는 야무지게 챙기는 직장인 건강검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검진 항목엔 뭐가 있을까?

일반 건강검진에서는 신장, 체중, 허리둘레, 체질량지수, 시력, 청력, 혈압, 흉부 방사선, 소변, 혈액검사 및 구강검진과 전문의의 문진을 진행합니다. 그야말로 신체의 가장 기본적인 역량을 체크하는 것이죠. 

이때 진행하는 혈액검사에선 공복혈당, 혈색소, 간과 신장 질환 관련 수치 등 7개 항목을 검사하게 됩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당뇨, 신장질환, 간염, 혈액암, 매독 등의 질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판에서 healthlife님의 다른 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